Awake 함수는 생성자이다.

component 생성할 awake함수에서 실행하면 된다.

무엇인가를 생성(set)해줄 사용. 


Start함수는 

업데이트 직전에 호출되며 스크립트가 활성화 되어야 작동.

기능을 부여할 사용. 


Physics 조절하는 방법(움직임 jitter줄이기)

rigidbody 

물리 연산 가능하게하는 component 일반적으로 collider와 함께 사용./ 

이동시 rigidbody의 velocity사용해서 이동하기(물리적용 이동)

collision detection(방법 선택 가능

interpolate(이전 씬과 다음 씬의 이동을 보간해줘서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만듦.) 

extrapolate - 속도에 따른 예상 범위로의 보간. 일정한 속도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 사용함. 

physics Material 

마찰력, 탄성 조절 가능


물리엔진은 fixed time step 사용한다. 
따라서, fixedUpdate에서 움직인다. 


*‘|=‘ 연산자는 명시적으로 false값을 만들어 주기 전까지 
활성화 상태를 유지한다. 


Posted by 도이(d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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