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료형
정수: short, int, long
실수: float, double, long double *부동소수점형: 소수점이 떠서 움직이는 형
문자: char 

2. 메모리 크기
char ㅁ (1byte = 4bit)
short ㅁㅁ
int ㅁㅁㅁㅁ
float ㅁㅁㅁㅁ
double ㅁㅁㅁㅁㅁㅁㅁㅁ
long double ㅁㅁㅁㅁㅁㅁㅁㅁ

*특정한 byte로 데이터를 사용하게 된다. 
따라서, type없는 변수는 존재할 수 없다. (메모리 공간을 지정해주지 않기 때문)

int y = 012; 8진수
int z = 0XA; 16진수

메모리를 아끼고 싶을 때는 float사용,
double은 왠만한 것은 모두 커버

아스키 코드(ASCII)표 - 문자표현 방법

문자(1byte) -> 숫자(4byte) o
문자 <- 숫자 x
*1byte 짜리를 4byte로 표현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4byte를 1byte로 표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3. 윤년 조건
4의 배수이며 100의 배수가 아닐 때 OR 400의 배수일 때 
if(( year % 4 == 0 && year % 100 != 0) || year % 400 == 0)

else는 가장 가까운 if에 매칭된다. 

'programming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숙제01  (0) 2019.04.08
실습01  (0) 2019.04.08
07. 숙제  (0) 2019.03.29
06. 연산자, 프로그램 구조  (0) 2019.03.27
05. 실습 - 사칙연산, 관계, 자료형, scanf, printf  (0) 2019.03.22
Posted by 도이(do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