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압이 높고, 낮고. (0, 1)

컴퓨터는 아스키 테이블을 통해서 문자를 인지함.

char = 1byte = 8bit
int = 4byte = 32bit

(signed) int 음의 정수(negative integer), 0, 양의 정수(positive integer)
unsigned int 0, 양의 정수

부동소수점: 소수점이 움직임 ex) float, double, long double
void타입은 저장소가 없음, 포인터 나올 때 중요하게 사용 됨.

bool bValue = false;
char chValue = 65;
float fValue = 3.141592f; (4byte)
double dValue = 3.141592; (float보다 메모리를 2배 사용 8byte)

auto aValue = 3.141592; //자동으로 자료형 결정 (double)
auto aValue2 = 3.141592f;(float)

int a( 123 ); //direct initialization
int b{ 123 }; //uniform initialization
int i = (int) 3.1415; //copy initalization (3.1415를 int로 바꾸고 int i에 넣어준다.) casting 형변환

int k, l, m = 123; //m만 초기화한다는 의미
int k=123, l=123, m=123; //모두 초기화할 경우
int k=0, l( 456 ), m{ 123 }; //initialization 섞어 사용하는 것도 가능

변수 선언 위치
사용하려는 곳과 가까이 둔다. (사용의 용이를 위해서)

'programming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2.6 불리언 자료형과 조건문 if  (0) 2019.04.15
2.5 부동소수점 수  (0) 2019.04.11
1.14 전처리기와의 첫만남  (0) 2019.04.08
1.13 네임 스페이스 (명칭 공간)  (0) 2019.04.03
1.12 헤더가드  (0) 2019.04.03
Posted by 도이(do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