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0 구조체

programming/c++ 2019. 4. 29. 16:23

다양한 요소들을 묶어서 하나의 자료형인 것처럼 사용하는 것을 구조체라 한다. 


struct Person //구조체

{

double height;
float     weight;
int        age;
string    name;

}

void printPerson(Person ps) //출력 

{

cout << ps.height << " " << ps.weight << " " << ps.age << " " << ps.name;
cout << endl;

}

int main( )

{

Person me;
me.age = 20;
me.name = "Dohee";

Person mom{ 2.0, 100.0, 20, "sook"};

Person dad;


return 0;

}

구조체를 구조체로 클래스를 클래스로 대입하는 것은
항상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다. (복잡하면)


struct Family

{

Person me, mom, dad;

}

사용자 데이터 타입을 기본 데이터 타입처럼 사용. 


size of는 구조체의 사이즈를 잴 때도 사용할 수 있다.

cout << sizeof(Family) << endl;

'programming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5.3 switch case  (0) 2019.04.30
5.1 제어 흐름 소개  (0) 2019.04.30
4.9 자료형에게 가명 붙여주기  (0) 2019.04.29
4.8 영역 제한 열거형 Enum Class  (0) 2019.04.29
4.7 열거형  (0) 2019.04.29
Posted by 도이(do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