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요소들을 묶어서 하나의 자료형인 것처럼 사용하는 것을 구조체라 한다.
struct Person //구조체
{
double height;
float weight;
int age;
string name;
}
void printPerson(Person ps) //출력
{
cout << ps.height << " " << ps.weight << " " << ps.age << " " << ps.name;
cout << endl;
}
int main( )
{
Person me;
me.age = 20;
me.name = "Dohee";
Person mom{ 2.0, 100.0, 20, "sook"};
Person dad;
return 0;
}
구조체를 구조체로 클래스를 클래스로 대입하는 것은
항상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다. (복잡하면)
struct Family
{
Person me, mom, dad;
}
사용자 데이터 타입을 기본 데이터 타입처럼 사용.
size of는 구조체의 사이즈를 잴 때도 사용할 수 있다.
cout << sizeof(Family) << end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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