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tch(color)
{
case Colors::BLACK :
cout << "Black" << endl;
break;
}
switch문에서 case전에 변수 선언은 가능하지만 대입은 불가능하다.
대입은 case 안에서만 가능하다.
int y = 0 ;
switch(x)
{
case 0 :
// y = 5; * y가 출력되는 case밖에 있기 때문에 garbage값이 나옴
break;
case 1 :
y = 5; // case안에 있기 때문에 작동
cout << y << endl;
break;
decault : //case에 정의되지 않은 경우
cout << "undefined input" << x << endl;
}
모든 케이스에 사용되는 변수가 있으면 밖에 정의함.
변수는 사용되기 직전에 작성하고, 사용한 영역 범위를 넘어가면 사라지게 한다.
'programming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5.5 반복문 while (0) | 2019.04.30 |
---|---|
5.4 goto (0) | 2019.04.30 |
5.1 제어 흐름 소개 (0) | 2019.04.30 |
4.10 구조체 (0) | 2019.04.29 |
4.9 자료형에게 가명 붙여주기 (0) | 2019.04.29 |